과제의 힘인가. 오늘은 수업 내용을 조금 따라갈 수 있었다. / 기초탄탄 스터디 프로그래머스 문제
221011 Tue. TIL
- 사실(Fact)
- 판다스 주요 기능들을 점검하면서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accessor, 정규화, 조건에 맞는 빈도 구하기, 시각화, loc 등)
- 느낌(Feeling)
- 2번째 과제와, 0303번 실습 파일을 미리 풀어보고 고민을 해보고 나니, 데이터프레임의 소괄호, 대괄호와 컬럼들을 다루는 것에 조금 익숙해졌다.
- loc가 늘 헷갈렸는데, loc를 사용했을 때와 안했을 때가 구별이 간다.
- 크로스탭, 피봇테이블, 그룹바이의 활용이 다양할 것 같다.
- 교훈(Finding)
스스로 고민해보는 시간이 있을수록, 수업 때 들리는 것도 많아지는구나. 열심히 듣자!
221011 기초탄탄 스터디
프로그래머스 문제
1. 문자열을 정수로 바꾸기
def solution(s):
if s[0] == "+":
answer = int(s[1:])
elif s[0] == "-":
answer = -int(s[1:])
else:
answer = int(s)
return answer
int(s)만 해도 정답은 된다.
- 정수 제곱근 판별
14.3을 1로 나누면 나머지는 몇일까? 0.3
15.6을 1로 나누면 0.6이 남는다.
x는 제곱근에 루트를 씌워놓은 값 : n**(1/2)sqrt도 많이 쓰던데 그것도 알아보기
def solution(n):
x = n**(1/2)
if x % 1 == 0:
return (x+1)**2
else:
return -1
def solution(arr, divisor):
answer = []
i=0
for i in range(len(arr)):
if arr[i] % divisor == 0:
answer.append(arr[i])
i += 1
if len(answer) == 0:
answer.append(-1)
answer.sort()
return answer
def solution(arr, divisor):
answer = [] # 빈 배열 만들기
for i in arr:
if i % divisor == 0 : # arr 배열 안 숫자가 나눠졌을 때
answer.append(i) # 배열에 추가
if len(answer) == 0: # 배열 길이가 0일 때 (나눠진 수 없을 경우)
answer.append(-1) # 배열에 -1 추가
answer.sort() #정렬
return answer
def solution(arr, divisor):
answer = [n for n in arr if n % divisor == 0]
if len(answer) > 0:
answer = sorted(answer)
else:
answer = [-1]
return answer
두 번째랑 세 번째 코드가 리스트 컴프리헨션 유무라서 비교해서 보기
기초탄탄 스터디는 혼자서 풀 수 있는 문제가 별로 없는데 다들 엄청 잘 풀어온다. 대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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