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트캠프(LIKELION AIS7)/TIL

221019 TIL을 빙자한 일기

by aimaimee 2023. 4. 21.

221019 WED
미드프로젝트 시작.
어제는 제출해야 하는 프로젝트 개요 노션 페이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다같이 채워나가다 보니 해결이 되었다. 왜 그렇게 혼자 고민했나 싶은데, 또 고민의 시간은 필요하니까.
오늘은 담당한 데이터셋을 시작하려고 했는데, 막상 처음부터 끝까지 결과물을 상상하면서 진행하려니 막막해서 데이터 세팅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데만 시간이 엄청 빠르게 흘러갔다.
다행히 merge를 팀원들이 도와주고 나서는 어떻게 진행하기는 했다. 내일은 조금 더 빠르게 가설 부분 도출하고 시각화 그리고 싶다.


깃헙 프로젝트 해보고 싶어서 팀원들이랑 하는데, fork 해오면 레파지토리는 업데이트도 잘되고 잘 보이는데, projects는 안보인다. 그건 projects 만든 사람 화면에 가야지만 볼 수 있는건가?


스터디는 깃헙 스터디라 엄청 기대를 했는데, 초반에 git clone 레파지토리 주소 하는 부분에서 계속 permission이 denied 되었다.
Personal access token 으로 해결하는 사이트를 공유해주셨는데 https://curryyou.tistory.com/344 조금 이해가 안되서 에러 메세지 그냥 검색하고 New SSH Key 만드는 방법으로 시도했다. https://maliceit.tistory.com/51
이러고 나서 git clone하니까 오류 안나고 잘 되어서 좋았는데,
문제는 이미 스터디 실습은 한가득 진행된 상태,,,
진짜 너무 빠르고 화면에 글자는 작아서 안보이는데, 내꺼 에러 고치느라 말도 못했다 눙물 그래서 실습한 레파지토리는 그냥 지웠다.
그래도 계속 깃헙 써나가다 보면 이 정도는 익숙해지겠지.
(+ 최근에 VS Code랑 Git Bash, Jupyter, 디코, 줌 등등 여러 가지가 돌아가다보니까 컴퓨터가 느려져서 너무 답답하다. 줌이라도 다른걸로 해야 하나)


중간중간 너무 안되는 것과 못하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어제 오늘은 머리가 아프다. 진짜 멘탈 관리랑 긍정적인 생각이 중요하겠구나 생각하면서 노력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