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11 FRI 태블로
태블로...어렵다... 중간중간 뛰어넘어가면서 강의를 들으니까 헷갈린다. 그리고 오후에 강사님이 해주는 강의는 한 번 놓치면 끝이라서 포기할까말까의 기로에 늘 왔다갔다 한다.
221112 SAT
다이아몬드 과제 조금 풀어보기
221113 SUN
[다이아몬드 과제]
- 6번 문제는 지금까지 풀어온 것에서 조금만 변형이 된 것인데, 응용하기가 어려웠다. 덕분에 loc 개념을 찾아보면서 기본적인 loc[행인덱싱값, 열인덱싱값] 개념을 다시 공부할 수 있었다.
- plotly가 손에 안 익어서 seaborn을 자주 사용했는데, 그리는 것을 연습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캐글 튜토리얼 필사 과제]
- 영어로 되어 있어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끝까지 해 본 후, 이런 흐름으로 분석이 진행되었구나 이해가 되었다.
- 기본적인 분석을 위해서 시각화, 결측치, 이상화, 표준화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 수 있었다.
- plt.xtcks, np.newaxis, argsort, fit=norm, 와 같이 잘 안 써본 방법들을 익힐 수 있었다.
- 아직도 시각화를 할 때, 전체 데이터에서 가져오지 않고 concat해서 사용하는지는 이해를 못했다. (전체 데이터에서 불러오는 것보다, concat한 작은 데이터에서 불러오는게 빨라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다.)
- 튜토리얼의 흐름이 데이터 파악-EDA-피처엔지니어링-모델링의 흐름으로 이어져서 다 하면 더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은데 한 개 파일 밖에 못해서 아쉽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