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리뷰]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4

by aimaimee 2024. 2. 24.

책 제목 :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4

저자 : 빨간고래, 윤이사라

출판 : 한빛미디어

 

작성자의 배경

  1.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만져본 적 없음
  2. 고등학생 때부터 취미에서 발전해 포토샵을 척척하는 친구들을 멋지다고 생각함
  3. 인스타나 유튜브로 작가님들의 작품 또는 영상을 꾸준히 즐김
  4. 캐치마인드나 갈틱폰으로 그림 그리며 노는 것을 좋아함
  5. 갤럭시 노트 유저일 때 펜으로 그림을 끄적여봄
  6. 최근 패드 드로잉에 대한 관심이 많음

 

책의 장점

디자인에 대한 막연한 동경을 가지고 데이터 분석 관련 책과 디자인 책 사이에서 고민하던 중, 덜컥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4’로 리뷰책을 신청했습니다. 데이터 분석 업무 중 시각화도 있고, 디자인 적 요소도 고려해야 되니까, 미세한 관련은 있지 않겠어?라고 이유를 붙이면서요.

 

책을 받아 본 후 좋았던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초보자가 따라갈 수 있는 요소

체험판 설치 방법이 있어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처음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실행했을 때 화면 구성부터 메뉴까지 하나 하나 다 설명되어 있습니다.

2. 맛보기 페이지

책 앞부분에는 ‘맛있는 디자인, 미리 맛보기’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책을 샀을 때, ‘난 이런 걸 구현해보고 싶어’라는 막연한 선호도가 있잖아요? 이 페이지에서 내가 구현할 수 있는 최종 결과물을 확인해보고, 관심 있는 파트를 먼저 찾아볼 수 있는 부분이 좋았어요.

저는 포토샵에서는 세 번째 결과물을,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여섯 번째 결과물을 먼저 보고 싶더라고요.

 

3. 흥미를 잃지 않는 구성

저는 초보입니다. 그래서 너무 어려운 난이도이면 포기를, 또 너무 기초만 가르쳐서 내가 이걸로 뭘 할 수 있을까 흥미 상실 단계를 밟을 수도 있어요.

위에서 말했듯이 저는 포토샵에서는 세 번째 결과물을 먼저 봤는데요, 이 결과물 하나에서만 크기 조절, 강아지 사진 오려내기, 설원 배경 합성, 브러시 사용, 여백 채우기, 색상 조절, 레이어 합성, 문구 입력까지 다 해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포토샵에서 상상했던 많은 것을 써볼 수 있었어요.

포토샵 실습 페이지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그림을 직접 그려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마우스 만으로 캐릭터를 그릴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재미있었어요. 또 스케치 파일이 있어서 처음에는 따라해보며 펜 도구나 색상 채우기를 익히고, 그 다음에는 스케치 파일 없이 그리고 싶은 것을 연습해보기도 했습니다.

일러스트 실습 페이지

 

 

기타 정보

(+추가로 포토샵 윤이사라 작가님은 포완카라는 네이버 카페를, 일러스트레이터 빨간고래 작가님은 유튜브에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관련 정보를 더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을 읽어보고 흥미가 생긴다면 찾아서 필요한 부분을 더 채워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