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장
- GA 계정 설정 : 계정 설정, 속성 설정, 고급 옵션 설정
- 계정 선택기 사용 방법
- Google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 > 즐겨찾기
- ❓ 학습이 더 필요한 개념 : 즐겨찾기에 추가한 각각의 데모 계정이 '속성 및 앱'에 해당한다는 것
- 데모 계정 : GA4 - Flood-It!, GA4 - Google Merchandise Shop, UA - Google Merchandise Shope(1 Master View)
✅ 3장
- 계정 : GA 어카운트
- 모두의GA 계정 > 구글 데모 계정 추가
- 속성 및 앱 : GA 데이터가 실제로 저장되는 공간
- 보기
- UA - Google Merchandise Shop 속성에는 3개의 보기가 존재
- 3가지 종류의 보기를 만드는 것을 추천
- GA4 스탠다드 버전은 보기가 없기 때문에, 속성 수준에서 생성해야 한다.
- 콘텐츠 그룹 : Product Categories 생성
✅ 4장
- 신규 속성 생성
- 리마케팅, 광고 보고서 기능 활성화
- 유저 ID 설정
- 리퍼럴 제외 설정 : 추천해서 유입된 트래픽. 하지만 혼선을 주는 트래픽들은 제외. ex) 마케팅 에이전시, 결제 정보 트래픽 등
- 보기 설정(설정이 많았음..)
- 전자상거래 활성화
- 목표설정
💬 느낀 점
-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게, 세세한 단계를 다 스크린샷으로 보여줘서 좋다.
- 아직 뭐가 뭔지 모른 채 기계적으로 그림만 따라해보는 기분이다.
- 💡 초보자는 꼭꼭꼭! 실습이 시작하면 GA를 켜서 처음부터 따라하기
- 처음에는 그냥 책을 읽으면 되는 줄 알고 이론만 훑었는데, 안되겠다 싶었다.
- 다시 돌아가서 GA 계정 생성부터 따라했더니, 어떤 내용인지 이해가 가고 기억도 잘된다.
댓글